
특정 통신사 전용으로 락이 걸려 있는 경우, 타 통신사 유심이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유심은 개통유형과 상관없이 본인이 수령하여 관리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건사고는 유심으로 부터 시작되어 유심으로 끝납니다.
가개통 이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조금 생소할 수도 있는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폰테크를 알아보다 보면 꼭 등장하는 용어 중 하나인데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가개통의 뜻부터 폰테크와의 차이점, 실제 거래 시 주의할 점까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가개통이란?
각 휴대폰 기기마다 정해진 가격이 있기 때문에 처음에 유선 상담에서 나눴던 기기로
또한, 판매자와 연락이 두절되거나, 법적인 분쟁으로 이어질 경우, 보상을 받기가 매우 어려워져요.
아이폰 가개통은 해외에서 구매한 아이폰을 국내에서 사용하기 위한 절차로, 통신사 락 해제를 통해 다양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가급적 온라인이나 비대면 거래 보다는 실물을 확인하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대면 절차에 다소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으나 개통을 할때는 꼭 대면 진행을 통해 사기를 예방하고 개통 이후에 가개통 폰 판매가 목적이라고 정확한 대금 수령을 위해서라도 대면 개통 절차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알뜰폰만 아니면 다 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진행했고, 결과도 만족스러웠어요
가개통폰이 분실/도난 신고된 폰일 경우, 사용자는 통신 서비스 이용이 정지될 뿐만 아니라, 폰을 돌려줘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요. 결국 가개통 돈 주고 산 폰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거죠.
꼭 현장에서 기기를 매입하실 때 현금 또는 계좌이체로 수령받으셔야 합니다.
통신사 약정에 얽매이지 않고 알뜰폰 유심이나 데이터 전용 요금제도 사용 가능
할부가 포함된 경우, 단말을 처분하더라도 할부금 납부 의무는 명의자에게 남는다. 아이폰은 단가가 높기 때문에 이 부분을 특히 신중하게 확인해야 한다.
통신 서비스 제한: 가개통폰은 통신사 정책에 따라 통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분실 신고된 폰이거나, 요금 연체로 인해 사용이 정지될 수 있어요.